배움과 성장을 위한 나눔‘2022 중등 수업 공유 한마당’개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하는 수업 성과 확산 공유의 장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관내 중‧고교 고사를 대상으로 중등 수업 공유 한마당을 개최한다.(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관내 중‧고교 고사를 대상으로 중등 수업 공유 한마당을 개최한다.(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128일부터 122일까지 세종시 관내 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2022 중등 수업 공유 한마당을 개최한다.

지난해 처음으로 도입한 중등 수업 공유 한마당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650여 명의 교사들이 참여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올해도 작년에 이어 교사들이 실시간 참여하는 수업나눔토크와 세종시교육청 자료 공유 나눔터 e집현전에 자료를 탑재하는 수업자료공유로 진행된다.

수업나눔토크는 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며, 중등수업나눔지원단, 중등교과(연구)동아리, 중등기초학력지원단, 전문적학습공동체지원단과 우수한 수업 연구를 진행한 교사를 포함한 30팀이 참여한다.

1128일 오후 1시 두루고 정광윤 교사의 그림에 담긴 지리이야기를 시작으로, 122일 오후 4시까지 나눔교사가 중심이 되어 사례 안내, 수업 토크, 질의응답으로 진행한다.

세종시 관내 교사들은 행사 리플릿을 참고해 교과와 주제를 확인하고 희망하는 프로그램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수업자료공유에서는 올해 중등 수업 관련 개발 자료 25종이 e집현전에 탑재되어 상시 공유될 예정이다.

세종장영실고 이다솜 교사는 다른 선생님과 수업을 공유하며 어려움을 나누고 해결 방안도 얻고 새로운 수업에 도전하는 용기를 가질 수 있는 소중한 기회여서 계속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성미 중등교육과장은 교실 속에서 배움의 속도를 배려하고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수업을 위해 애쓰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리고, 배움과 성장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선생님을 응원한다라며,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으로 가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