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주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축제
음악·전시·경연 등 풍성한 시간 마련

'2022 아름동 아름달빛 한마당' 축제 포스터
'2022 아름동 아름달빛 한마당' 축제 포스터

세종시 아름동과 아름동주민자치회는 오는 19일 관내 최대 축제인 아름달빛 한마당을 연다.

아름동 복컴 3층 다목적강당을 주무대로 주민자치프로그램 공연과 주민장기자랑이 열린다. 개그맨 박미루의 사회로 초대가수 소리새, 위일청 등이 무대에 올라 아름달빛 음악축제’를 펼친다. 

복컴 1층에서는 주민자치프로그램 전시와 복컴 야외마당에서는 벼룩시장(플리마켓), 먹거리(푸드)트럭, 어린이 체험부스, 캐릭터탈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아름동에서 매년 개최했던 아름별 가족축제를 아름동의 길 이름인 달빛을 따서 변경했다.

캘리그라피  7개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작품 121점을 전시하고 라인댄스 등 8개 프로그램에서는 117명이 공연에 참여해 갈고 닦은 기량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주민들이 계획하고 만들어낸 마을계획사업인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아름길 마을 투어행사도 함께 열린다.

가족단위 참가자들에게 가족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향토유적 탐방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름길 마을 투어'는 복컴 달빛광장에 모여 참여인증을 하고 아름뜰근린공원으로 이동해 보물찾기 존, 숲 체험 존, 역사퀴즈 존을 거쳐 인증서를 받는 과정을 끝으로 마무리하게 된다.

김현일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행사 준비를 위해 축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아름동 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 마련을 위해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많은 주민들이 오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궁금하신 사항은 아름동 주민자치회 사무국(044-868-7671) 또는 아름동 민원행정과 운영지원담당(044-301-63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