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여성가족과 각종 회의 개최마다 실천 결의 다짐

'KTX 세종역 신설' 한 목소리, 릴레이챌린지 나선 세종시 여성가족과(사진=세종시)
'KTX 세종역 신설' 한 목소리, 릴레이챌린지 나선 세종시 여성가족과(사진=세종시)

세종시 숙원사업인 'KTX 세종역 신설을 기원하는 릴레이 챌린지가 시작됐다.

세종시 여성가족과는 279차 시민회의 아동청소년분과 정기 회의를 열고 케이티엑스 세종역 신설 기원을 위한 릴레이 챌린지를 진행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KTX 세종역 필요성에 공감하고 회의 종료 후 현수막에 KTX 세종역 신설을 촉구하는 문구를 담아 역 신설이 조속히 이뤄질 수 있길 염원했다.

최민호 시장은 최근 국정감사와 언론인과의 간담회를 통해 KTX 세종역을 언급하며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서뿐만 아니라 국가 경쟁력 강화와 미래전략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필수 기반시설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특히 국회세종의사당·대통령 제2집무실 등 국책사업이 확정되고, 스마트국가산업단지, 신규조성 공공택시, 국제과학비즈니스 벨트 조성에 따른 이동 수요 증가로 도시 여건이 변화돼 과거와 달리 KTX 세종역 신설 당위성이 높아졌다고 역설했다.

여성가족과는 세종역 신설 필요성을 적극 홍보에 나서 앞으로도 각종 회의 시 결의 다짐과 함께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릴레이 챌린지를 지속할 예정이다.

이은수 여성가족과장은 작은 물결이 모여 큰 물결로 출렁거리듯, 직원들의 소소하지만 단단한 다짐이 모여, 하루 빨리 KTX세종역 설치로 이어지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