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 중촌동과 새롬 · 나성동, 반곡·집현동 한마음축제와 주민체육대회
체험부스 · 축하공연 · 체육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주민축제 포스터
주민축제 포스터

10월 마지막 주말을 맞아 세종시 각 동별로 주민 축제가 열린다.

종촌동은 오는 29일 제천뜰 근린공원에서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주민 한마음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10길거리 문화행사 주민참여 거리공연(버스킹) 가수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체험프로그램은 손톱관리(네일아트), 얼굴그림(페이스페인팅), 나만의 부채만들기 등 어린이들을 위한 행사뿐만 아니라 무언극(팬터마임), 캐릭터 퍼포먼스, 폴라로이드 사진 서비스 등 길거리 문화행사가 열린다.

주민참여 거리공연(버스킹)은 주민자치 프로그램, 상가 음악 줄넘기 아카데미, 종촌고등학교 등에서 실력을 뽐내며, 초대가수로는 더크로스(가수 김경현) 무대가 예정돼 있다. 

새롬아! 나성아! 같이놀자! 새롬동 축제

새롬동 역시 29일 새뜸중학교, 가득뜰 근린공원에서 3회 한마음대회4회 새롬동 문화나눔축제를 함께 개최한다
 
1·2부로 나눠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1부 가을운동회, 2부 문화나눔축제로 진행된다
 
14시부터 1630분까지 새뜸중 운동장에서 열리는 1부는 큰공굴리기, 신발양궁, 피라미드 쌓기 등 78가지 종목이 진행되며, 경품추첨을 통해 주민들에게 세탁기, 자전거, 쌀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어 2030분까지 가득뜰 근린공원에서 진행하는 문화나눔축제는 어린이 할로윈 코스프레 대회, 할로윈 고스트 매직쇼, 퓨전 뮤직쇼는 물론, 가수 김의영·전영록 초청공연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벼룩시장, 향토먹거리(로컬푸드) 직매장, 지역단체 홍보부스 등이 함께 열릴 예정으로 주민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반곡·집현동,‘ 나와유(YOU)’한마음 행사
 
반곡동 체육회(회장 유희영)도 반곡동 개청 1주년을 기념하고 주민 화합과 소통을 위해 오는 29일 반곡중에서 체육행사 반곡·집현 나와유(YOU)’를 개최한다.
 
지난해 1016일 반곡동 개청 이래 처음 개최되는 이번 체육행사는 13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건강걷기 모여유(YOU)’, 생활체육체험 해봐유(YOU)’, 장기자랑 뽐내유(YOU)’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반곡·집현동을 가로지르는 삼성천변을 걷거나 사격, 스내그(SNAG)골프, 스쿼시 등 다채로운 생활체육 프로그램과 주민 장기자랑을 즐기면서 주민 간 결속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박미애 종촌동장은 코로나19 이후 오랜만에 개최되는 종촌동 축제인 만큼 남녀노소 온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볼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종촌동 주민들이 여러 문화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11월에도 지역문화 행사,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