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여성 일자리 협의체 ‘제1차 회의’개최
여성 일자리 관련 정책 추진 현황 공유·우선 추진 정책 논의

세종시 여성일자리협의체 회의
세종시 여성일자리협의체 회의(사진=세종시)

세종시 민간단체와 공공기관이 손을 잡고 세종시 여성들을 위한 실효성 있는 일자리 발굴에 나서고 있다.

세종시는 지난 2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민·관협의체인 세종시 여성 일자리 협의체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일자리 협의체는 시 여성가족과, 일자리정책과 관계자를 비롯해 세종여성플라자·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 대전세종연구원 등 전문가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세종시 여성 일자리 정책 추진과 여성 경제활동 현황 등을 공유했다. 

참석자들은 여성 일자리와 관련해 우선 추진해야 할 정책 등을 제안하며 앞으로 시에서 추진할 일자리 정책의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협의체는 앞으로 정기·수시 회의를 개최해 지역 현황에 맞는 여성 일자리 발굴과 성평등 노동환경 조성을 위한 논의를 통해 여성의 경제·사회 참여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시는 여성 경제활동을 촉진하고 경력단절을 예방하기 위해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세종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한 경력단절 여성 직업교육훈련 새일여성인턴 여성일자리박람회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밖에 직장생활과 가사·양육 노동의 이중부담을 겪고 있는 일하는 여성의 문제 해결과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직장맘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세종시 여성친화도시 조성과 경력단절 여성들의 일자리 발굴을 위해 협의체를 구성했다라며 앞으로 여성이 경력단절 없이 일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노동환경을 조성하고 시 특성에 맞는 일자리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