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세종문화예술회관 전용 연습장에서 50여 명 참석
내년 4월 정식 창단공연 예정
단원 추가 채용 등 진행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이 내년 4월 정식 창단 공연을 앞두고 지난 22일 세종문화예술회관 2층 전용 연습장에서 첫 합주회를 가졌다.(사진=세종시)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이 내년 4월 정식 창단 공연을 앞두고 성공적인 첫 합주를 마쳤다.

세종시는 지난 22일 세종문화예술회관 2층 전용 연습공간에서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원, ·문화재단 관계자, 학부모 등 50여 명이 모여 예비교육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예비교육은 지휘자 인사를 시작으로 교향악단 취지·단원 소개, 연습·공연 계획, 위촉장 수여, 세종문화예술회관 공연장 투어 후 2시간여 가량의 첫 연습으로 마무리했다.

이날 단원들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의 황미나 지휘자의  열정 넘치는 지휘와 함께 연습해온 악보를 보고 바로 곡을 연주하며 뛰어난 합주 실력을 뽐냈다.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은 그동안 조례제정, 관내 청소년교향악단 의견 수렴, 연습공간 리모델링, 지휘자 채용 등 과정을 거치며 교향악단의 모습을 갖춰 왔다. 

현재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의 예능단원은 20명으로, 향후 추가 수시 모집을 통해 정원 50명을 확보한 후 내년 4월 정식 창단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예능단원 응시자격은 세종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이다.

안종수 문화예술과장은 그동안 운영방안, 조례제정, 지휘자 선발 등 많은 진통 끝에 세종시립 청소년교향악단이 연습을 시작하여 감회가 새롭다라며 이제 걸음마를 떼고 있는 세종시립 청소년교향악단이 더욱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운영은 세종시 문화재단에서 위탁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