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4일 기업과 투자자 등 120여명 참석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4일 기업과 투자자 등 120여명이 참여한  세종창업벤처 네트워크데이 행사를 열었다.(사지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4일 보육 기업과 멘토, 투자자 등 120여명이 참석한 '2019 세종 창업․벤처 네트워크 데이'를  열고 지역 창업투자유치와 창업벤처 지원 성과를 공유했다. 

이번 행사에서 혁신센터는 '기업설명(IR) 데모데이'를 진행해 수도권에 집중된 투자자를 지역으로 초청하여 지역 우수 창업기업을 소개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세종혁신센터는 올 한해 '세종 T 창업벤처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유망 창업기업 10개사의 투자 유치 활동을 집중 지원하는 등 전문 액셀러레이터(AC)와 벤처투자자(VC)들이 참여하는 지역 창업 투자 네트워크를 강화했다.

세종시 박형민 경제산업국장은 “시는 세종혁신센터와 함께 '창업하기 좋은 도시, 세종'을 만들기 위해 올 한해  창업키움센터, 청년창업 챌린지랩, 창업빌 등 창업공간을 개소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스마트시티 관련 창업기업 육성과 지역의 창업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최길성 세종혁신센터장은 “내년에는 세종에 특화된 창업매뉴얼을 구축하고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위한 창업교육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