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국민의힘 세종갑 류제화 후보가 올린 페이스북 글 캡처. / 뉴스1
26일 국민의힘 세종갑 류제화 후보가 올린 페이스북 글 캡처. / 뉴스1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중도 낙마한 세종갑 선거구를 향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 후보가 상대 후보를 비판하고 나섰다.

국민의힘 류제화 후보는 26일 페이스북에 '김종민 후보의 오락가락 행보, 세종 시민이 우습나'라는 글을 올렸다.

그는 이글에서 "새로운미래 김 후보의 오락가락 행보에서 전형적인 기성 정치인의 모습을 본다"며 "민주당을 탈당하고 이준석 대표가 이끄는 개혁신당에 합류하더니만 다시 개혁신당을 탈당하고 새로운미래에 둥지를 틀었다"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이제는 어떻게 하면 민주당을 더 낫게 만들까에 대한 약간의 의견 차이가 있었을 뿐이라며 다시 민주당을 향해 구애를 펼치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이는 전날 김 후보의 '초청 후보 토론회' 발언을 문제 삼은 것이다. 김 후보는 그동안 민주당과 이재명 대표를 겨냥해 거친 발언을 이어왔으나 최근 발언 톤을 낮추고 있다.

그는 이날 오전 김어준의 뉴스공장 유튜브 채널과의 전화 인터뷰에서도 "정치인으로서 뜻이 있고 생각이 있어서 여러 가지 행동을 했지만, 민주당 당원들이나 지지자분들한테 그게 상처가 됐다는 건 죄송하다"고 말했다.

류 후보는 "이렇게 정치적 유불리에 따라 오락가락 행보를 하는 모습을 보면 선거를 코앞에 두고 재선한 지역구인 논산·계룡·금산을 떠나 세종으로 지역구를 옮긴 김 후보의 진정성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며 철새정치인 이미지를 부각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