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피디씨 by PDC')
(유튜브 '피디씨 by PDC')

배우 추자현이 어린 시절 자신의 개성 강한 얼굴이 싫었다고 털어놨다.

21일 유튜브 '피디씨 by PDC' 채널에는 '28년 차에도 연기가 고민인 연기神 추자현의 퇴근길 by PDC' 영상이 올라왔다.

추자현은 "인생을 좀 알아가는 나이가 되다 보니 감사한 게 많아진다"며 "크게 의미를 부여하지 않아도 그 자체로 감사한 게 많아지더라"고 말했다.

이어 "사람들이 '배우라는 직업은 나이 들어도 할 수 있어서 좋겠다'고 말하는데 다르게 보면 딱 그 나이대에만 할 수 있는 역할이 있다. 내가 하고 싶은 역할이 있어도 지금 못하면 그냥 넘어가게 된다. 그래서 내가 한 살이라도 더 먹기 전에 지금 작품을 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한 거다"라고 말했다.

 

 

(유튜브 '피디씨 by PDC')
(유튜브 '피디씨 by PDC')

 


추자현은 어렸을 때는 자기의 개성 강한 마스크가 싫었지만 지금은 그 소중함을 알게 됐다며 깨달은 바를 전했다.

추자현은 "저는 저한테 소위 말해서 '세다', 개성이 강하다' 이런 표현을 하는 게 어린 나이에는 너무 싫었다"며 "아마 저뿐 아니라 많은 배우들이 그럴 거다. 이미지가 고정되는 게 싫으니까"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 같은 경우는 신인 시절에 개성도 강하고 그러다 보니 (어려운 점이 많았다)"라며 "그때는 감독님들이 야리야리하고 보호본능 일으키고 그런 여배우들을 선호했다. 또 시대가 그런 배우들이 주인공인 캐릭터가 많은 시대였다. 그래서 저는 제가 이렇게 생긴 걸 싫어했다"고 했다.

그래서 추자현은 더욱더 연기에만 몰입했다고. 그는 "연기라도 못하면 이 바닥에서 먹고살지 못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그래서 어렸을 때 연기하면서 예뻐 보이고 싶다는 생각을 단 한 번도 안 했던 것 같다"고 했다.

추자현은 "지금 와서 돌아보니 그때 이미 내 색깔을 가지고 있는 게 엄청난 장점이었는데 그 당시에는 그걸 몰랐던 것 같다. 나만의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게 얼마나 소중한지, 사람들이 얼마나 그걸 찾으려고 애쓰는지 그 나이엔 몰랐던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추자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