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서승우 후보. /뉴스1
국민의힘 서승우 후보. 

정우택 의원의 낙마로 대진표가 새롭게 만들어진 충북 청주 상당은 4·10 총선에서 고등학교 동문인 여야 후보가 맞붙는다.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는 18일 '돈봉투 수수 의혹'을 받는 정우택 국회부의장의 낙마로 공석이 된 청주 상당에 서승우 전 충북도 행정부지사(55) 공천을 확정했다.

앞서 서 후보는 청주 청원에 출마했다가 당내 경선에서 김수민 후보에게 패했지만, 이날 결정으로 기사회생했다.

서 후보는 이곳에서 더불어민주당 이강일 후보(56), 녹색정의당 송상호 후보(52), 무소속 우근헌 후보(58)와 4자 대결을 치른다.

이 매치업의 관전포인트 가운데 하나는 고교동문 사이인 여야 후보 간의 대결이다

 

 

더불어민주당 이강일 후보. /뉴스1
더불어민주당 이강일 후보. 

 


서 후보와 이 후보는 청주 세광고등학교를 각각 1988년(33회), 1985년(30회) 졸업한 동문이다.

선배 이 후보는 졸업 이후 충북대학교 경영학과를 거쳐 정치활동에 몸을 담았고, 서울특별시의원과 민주당 부대변인 등을 지냈다.

3년 후배인 서 후보는 서울대학교 외교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 합격으로 공직에 입문해 대통령비서실 행정자치비서관실 행정관·선임행정관, 행정안전부장관 비서실장 등을 지낸 뒤 충북도 행정부지사를 역임했다.

세광고등학교 출신 거대 양당의 두 후보가 본선 진출을 확정지으면서 동문들은 1953년 개교 이래 처음 동문 국회의원 탄생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 학교 총동문회는 "70년 역사상 처음 국회의원 배출을 앞두게 돼 너무 명예롭고 축하할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선의의 아름다운 경쟁으로 이번 선거를 통해 세광고등학교의 명예와 긍지가 드높아질 수 있도록 동문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