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아동센터 관계자들과 간담회 개최
아동센터 관계자 “촘촘한 아동 돌봄 실현 위한 공약 제안”

이준배 국민의힘 세종() 국회의원 후보가 아동들의 웃음이 만개할 수 있는 세종()’을 만들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피력했다.

 

이 후보는 16일 오후 130분 경 세종시 아름동에 위치한 캠프에서 세종시 아동센터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특히 이날 간담회는 세종시 출산한 신생아 수가 지난 2023년 기준 2800명으로 전년 대비 400명이 줄어들면서 2012년 출범이래 12년만에 처음으로 합계 출산율이 0.97로 떨어진 만큼 세종의 미래를 위해 현장에서 발로 뛰고 있는 분들과 머리를 맞댄 만큼 의미가 크다.

 

이 후보는 이날 간담회에서 지역 아동센터 관계자들과 격의 없는 대화의 시간을 갖고 세종시 아동센터들의 애로사항 및 현황을 파악하고 아이들의 웃음이 만개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눴다.

 

전미경 세종시지역아동센터 연합회장은 세종시 아동 복지분야는 생각보다 타 지역에 비해 굉장히 열악하다이번 공약 제안으로 관련 법들이 개정된다면 지역 아동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후보는 복지분야 종사자 분들은 마음이 참 따뜻한 분들인데 아이들과 복지분야 종사자 분들 모두 마음이 따뜻해지는 상생정책들을 만들겠다제안해 주신 공약들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4월 모두가 웃음꽃이 만개할 수 있는 세종()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