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필미커플' 영상 갈무리
유튜브 채널 '필미커플' 영상 갈무리

 가수 류필립이 악플로 인해 수년간 커다란 고통을 받고 있다고 호소했다.

최근 류필립은 유튜브 채널 '필미커플'에 '죽어야 끝나는 안티댓글의 고통'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류필립은 "7년 전 미나와 열애설이 터졌을 때는 네이버에 댓글을 달 수가 있었다"며 "한 기사에 댓글이 5만개 정도가 달렸는데 응원하는 댓글은 거의 없었고 90%가 인신공격과 성희롱, 지저분한 댓글들이 많이 달렸다"고 떠올렸다.

이어 "사실 지금 안티들의 악플 읽을 때는 무덤덤하기는 하다. 왜냐면 그 당시 면역이 많이 된 상태라 괜찮다"면서도 "괜찮다는 표현이 맞는 건지 모르겠지만, 예전에도 크게 신경을 쓰진 않았지만 솔직히 말해서 너무하다는 생각이 들더라. 계속 악플을 읽다 보면 마음속 깊은 곳에 누적이 된다"고 털어놨다.

하지만 이들 부부는 최근에는 댓글을 챙겨 보는 편이라고 밝히며 "연예인들이 악플에 시달리다 소송을 걸고 있다. 이런 모습이 너무 공감이 된다"며 "저희도 만약에 그동안 달렸던 악플들 일일이 신고했다면 강남에 빌딩 한 채 사지 않았을까"라고 추측했다.

그러면서 "그 정도로 7년간 받은 악플은 어마어마하지만 저와 미나 둘 다 그렇게 불편한 걸 좋아하지 않아서 신고를 하지 않은 것일 뿐"이라며 "하지만 경각심을 알리는 것이 나쁠 건 없다고 생각하기 시작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