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서관, 내달 9~31일 창작 프로그램 운영…5일부터 신청

표현과창작 활동
표현과창작 활동

세종시립도서관이 내달 9부터 31까지 졸업, 입학 또는 새학년을 앞둔 청소년이 스스로 참여하는 창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립도서관 3층 이도에서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1216(초등학교 5학년중학교 3학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별도의 강사 없이 청소년이 주도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청소년들은 이번 프로그램에서 크리스마스 스노우볼 만들기, 올 한 해 가장 감사한 사람에게 마음 전하기, 나만의 베이브릭 만들기, 한쪽책 만들기 등  다양한 창작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참여 규모는 프로그램별로 50명씩 총 200명이며, 참가 신청은 오는 내달 5부터 세종시립도서관 누리집(lib.sejong.go.kr)을 통해 가능하다.

이번 프로그램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립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세종시립도서관 정보서비스팀(044-301-434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졸업과 입학 등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지역 청소년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관심 있는 많은 청소년들이 시립도서관에 비치된 다양한 도서를 참고해 창작의 나래를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이 펼쳐지는 이도는 시립도서관 3층에 마련된 청소년 특화 공간으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법정공휴일 및 월요일 휴관)까지 운영된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