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주민자치프로그램 한마당 행사…웃음콘서트 공연도

도담동 프로그램 한마당 홍보물
도담동 프로그램 한마당 홍보물

세종특별자치시 도담동(동장 이종엽)과 주민자치회(회장 김상균)가 오는 18일 도담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지하 2층 체육관에서 ‘2023 도담동 주민자치프로그램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 한 해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통해 갈고 닦은 성과를 외부 주민들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역사회를 더욱 활기차게 만들기 위해 주민들이 직접 기획해 추진된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전시·공연·체험 등 총 19개 프로그램팀이 참여하여 다양한 문화공연을 선보인다.

특히 공연 부문에서는 전국 주민자치센터 경연대회에 진출한 경험이 있는 한국무용팀 등 9개 팀이 참가하여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 부문에서는 일상드로잉, 사진반 9개 팀이 참가해 일상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었던 풍경을 예술적인 시각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체험 부문에는 바리스타 과정 수강생이 참여 시민을 대상으로 간단한 기술을 습득하고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날 주민자치 프로그램 공연에 이어 오후 4시부터는 KBS 출연 개그맨들로 구성된 쇼그맨의 웃음콘서트 공연이 펼쳐져 방문객에게 일상 속 피곤을 잊게 해줄 즐거운 공연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상균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한마당 행사를 통해 수강생들의 재능과 솜씨를 뽐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담동 주민자치 프로그램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빛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종엽 도담동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라며 가족·친구·이웃들과 함께 참여하고 어울림을 통해 지역 사회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