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기념식…저자 강연·북콘서트·전시 프로그램 등 진행

시립도서관 개관 2주년 포스터
시립도서관 개관 2주년 포스터

세종시립도서관(관장 이은수)이 시립도서관 개관 2주년을 기념해 오는 11일 도서관 대강당에서 저자 강연과 북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책 읽는 세종을 구현하고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 활동이 가능한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는 세종시립도서관의 개관 2주년을 시민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이날 오전에는 지원이와 병관이시리즈의 저자로 유명한 고대영 작가를 초대하여 저자 강연이 진행되며, 오후에는 음악과 함께하는 윤고은 작가의 북 콘서트가 열린다.

기념식에서는 세종재능시낭송협회의 시 낭송을 시작으로 시민의 독서 생활화와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한 국민독서경진대회와 올해의 책 읽는 가족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된다.

시립도서관에서는 개관 2주년 행사와 함께 근현대잡지 특별전과 온빛초 학생들의 축하 엽서 전시회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캘리그라피 체험, 도서관 안내로봇 시연, 코스모스 정원 포토존 운영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개관 2주년 기념행사와 전시 등에 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 누리집(https://lib.sejong.go.kr/)을 참고하거나 시립도서관 행정지원팀(044-301-43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은수 관장은 세종시립도서관이 짧은 시간 안에 지역 대표 도서관으로 정착할 수 있었던 것은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공공도서관 발전과 책 읽는 도시 세종이 실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립도서관은 20211111일 개관 이후 일일 1,700여 명이 이용하는 독서문화쉼터이자 국가도서관위원회가 선정한 우수기관에 2년 연속 선정된 지역 대표 도서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