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소상공인의날 기념행사…지역경제 활성화 유공자 15명 표창

골목상권의 주역이자 대한민국 경제의 주춧돌인 지역 소상공인을 격려하고 이들의 사회적 지위를 높이기 위한 2회 소상공인의날 기념행사6일 나성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의 성장과 지위 향상을 위해 지정한 소상공인의 날(115)을 기념하는 자리로, 소상공인연합회 자체 기념행사로 개최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세종시의 보조를 받아 진행됐다.

지역 소상공인과 유관기관·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그동안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의 지위 향상에 이바지한 소상공인 15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이승원 경제부시장은 소상공인이 안정되면 지역경제가 성장하고 대한민국이 발전한다앞으로 소상공인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소상공인이 웃는 세종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에 앞서서는 한국민족예술단체총연합회의 퓨전 국악 공연이 열려 행사장에 참석한 소상공인들이 모처럼 만에 수준 높은 문화공연을 즐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황현목 세종시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소상공인의 날을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잠시나마 위로의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앞으로도 시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 어려움을 해소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