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개막…11월 말까지 우리나라 최초 잡지 등 250여 종 전시

옛 잡지에 담긴 역사적·문화적 가치를 되새기고 다양한 근현대 잡지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근현대잡지 특별전26일부터 1130일까지 세종시립도서관 지하 1층 전시 공간에서 열린다.

세종시립도서관(관장 이은수) 개관 2주년을 기념해 한국잡지협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특별전에서는 우리나라 최초의 잡지인 대죠선독립협회회보를 비롯한 250여 종의 잡지가 전시된다.

전시 공간은 잡지, 시대와 공존하다라는 주제 아래 문화와 역사를 담은 그릇 기록물로서 매체 잡지가 있는 삶 잡지 아카이브 세종의 문화를 담은 잡지 등 5개의 분야로 구성된다.

특히 특별전에서는 대죠선독립협회회보를 비롯해 소년’, ‘개벽등 근대 초기 잡지 54종이 영인본으로 소개되며, 시대별 문화 흐름과 대중의 취향을 반영한 잡지 200여 종이 이라는 공간을 통해 전시된다.

세종의 문화를 담은 잡지 분야에서는 백수문학’, ‘세종문단’, ‘세종시마루’, ‘세종우먼’, ‘세종복지애()’, ‘세종시정소식지’, ‘행복도시이야기7종을 중심으로 세종의 지역사·정체성을 조명한다.

전시 개막식은 26일 오전 11시 세종시립도서관 지하 1층 야외무대에서 세종시 자치행정국 이홍준 국장과 한국잡지협회 백종운 회장, 지역 잡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홍준 국장은 시립도서관 개관 2주년을 맞아 열리는 이번 근현대잡지 특별전을 통해 시민들께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시를 통해 시민의 삶에 풍요와 품격을 더하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