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교육청, 우정사업본부와 ‘폐의약품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우정사업본부와 함께하는 폐의약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폐의약품 분리배출 캠페인은 시민들에게 가정에서 쓰고 남은 폐의약품을 그냥 버리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수질 오염과 생태계 교란에 대해 알려 폐의약품이 일반쓰레기로 배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캠페인은 폐의약품 회수 우편서비스시범운영의 일환으로 세종시 희망 학교와 세종시교육청을 대상으로 교육자료와 안심 봉투를 제공한 후 안전하게 수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626일부터 77일까지 폐의약품 분리배출 캠페인참여를 희망한 세종시 관내 8(늘봄유, 한결유, 슬기유, 다빛초, 연세초, 온빛초, 늘봄초, 반곡중) 학교는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각 학교에서 폐의약품 분리배출 방법을 알려주는 교육 영상을 시청하고 가정에서 가져온 폐의약품을 안심 봉투에 담아 분리함에 배출했다.

또한,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725일까지 세종시교육청 직원들과 청사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를 위해 청사 1층 공간에 안심 봉투와 분리배출함을 설치해 직원과 방문객들이 가정의 폐의약품을 배출할 수 있도록 했다.

세종시교육청과 각 학교에서 모인 폐의약품은 집배원이 회수하여 전문소각장으로 운반되어 안전하게 소각 처리될 예정이다.

김동호 미래교육과장은 가정에서 쓰고 남은 폐의약품은 환경을 오염시키고 결국 우리에게 다시 피해를 주게 된다.“라면서,

이번 활동을 통하여 폐의약품의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알리고 교육 공동체가 실천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폐의약품 분리배출은 캠페인 기간 이후에도 우체통에 폐의약품을 담은 봉투를 넣거나 약국, 보건소,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지정된 장소에 버리면 전문업체가 모아 소각한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