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회서비스원 소속시설 직장맘지원센터

직장맘지원단’을 결성 발대식
직장맘지원단’을 결성 발대식

세종사회서비스원(원장 김명희) 소속시설 직장맘지원센터는 627일 개소 이후 노무사가 상주해서 직장맘을 위한 상담을 시작했고, 토요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하는 등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직장맘지원센터는 직장맘들의 다양한 고충을 보다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직장맘지원단을 결성하고, 17일 세종여성플라자 강의실 혜윰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직장맘지원단에는 노사 갈등 조정, 진정 사건 진행 등 전문적인 직장맘 권리구제를 담당할 수 있는 지역 내 법률·노무 전문가, 개인 또는 가족 관련 상담을 연계할 관계 기관 기관장 등 전문가 7인이 위촉됐다.

봉정현 변호사(법률사무소 세종로), 조재희 변호사(조재희법률사무소), 이은정 노무사(노무법인 정음), 이혜영 노무사(노무법인 태신), 하미용 센터장(세종시 가족센터), 김경희 단장(세종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 허그맘허그인세종센터), 최성은 책임연구위원(대전세종연구원)이다.

직장맘지원센터의 운영을 총괄하고 있는 세종여성플라자 홍만희 대표는 앞으로 세종시 직장맘들의 통합적인 지원을 위해 지역 내 관련 전문가, 기관들과 적극적으로 연계하고, 경력단절 예방 등 직장맘지원단 활동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직장맘지원센터 대표전화(044-866-0179, 영원한 친구) 또는 누리집(www.sj-equity.or.kr)을 통해 세종시에 거주하거나 근무 중인 직장맘은 누구나 무료로 노무상담을 받을 수 있고, 직장맘을 위한 토요 힐링 프로그램도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