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 7.)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맞춤형 대입 설명회 실시
- (7. 14.~15.) 대입 박람회, 학교 밖 청소년 진학 상담 부스 운영
- (8. 1.~9. 15.)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대입 온라인 강연 제공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맞춤형 진학 지원 확대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맞춤형 진학 지원 확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진로교육원(원장 안광식, 이하 진로교육원)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진학 프로그램을 보다 전문화하여 확대하고 있다.

진로교육원은 지난 7일에 학교 밖 청소년 전문 진로 진학 컨설턴트를 초청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대입 설명회를 실시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협력하여 올해 처음 실시된 이번 행사에는 세종시 관내 학교 밖 청소년, 학부모 등 총 30여 명이 참여했다.

설명회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 가능 대학, 검정고시 출신자 특별전형, 비교내신 환산 방법, 청소년 생활기록부 등 학교 밖 청소년에게 최적화된 대입 진학 정보를 제공해 효과적인 대입 진학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대입 설명회 이외에도 7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에 걸쳐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대입 박람회 학교 밖 청소년 진학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상담 부스에서는 3명의 컨설턴트(세종 관내 교사,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교사)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심화된 맞춤형 진학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대면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맞춤형 온라인 영상을 제공한다.

온라인 영상은 81일부터 915일까지 세종교육청 유튜브 및 친절한 YES 중등교육 유튜브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안광식 진로교육원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진로 진학 정보의 접근 기회가 부족하여 진로 찾기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것이 진로교육원의 중요한 과제다.”라며,

학교 밖 청소년의 안정적인 학업 지원을 위해 대입 진학 상담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그들의 자립 의지를 높이고 건강한 사회 진출을 위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