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운영위원장 역량 강화 연수에서 '운영위원=국회위원' 자막
세종시, 기능경기대회 수상자 배경으로 경제부시장 등 기념사진 찍어 구설

26일 세종교육청 본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3년 학교운영위원장 역량 강화 연수’에서 강연자가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과 기능’을 주제로 강연하면서 ‘운영위원=국회위원’(빨간줄 참조)이라는 PPT화면을 띄워 놓은 채 설명하고 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26일 세종교육청 본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3년 학교운영위원장 역량 강화 연수’에서 강연자가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과 기능’을 주제로 강연하면서 ‘운영위원=국회위원’(빨간줄)이라는 PPT화면을 띄워 놓은 채 설명하고 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지난 4월 7일 2023년도 세종시 기능경기대회에서 수상자들을 배경으로 이준배(사진 가운데) 세종시경제부시장 등이 기념사진을 찍어 수상자를 배려하지 못하고 자신들의 얼굴알리기에 급급했다는 비판을 받았다. (사진=세종시)
지난 4월 7일 2023년도 세종시 기능경기대회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을 배경으로 이준배(사진 가운데) 세종시경제부시장 등이 기념사진을 찍어 수상자를 배려하지 못하고 자신들의 얼굴알리기에 급급했다는 비판을 받았다. (사진=세종시)

세종시와 세종시교육청이 부적절한 자료와 사진을 잇따라 언론에 배포해 구설에 오르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26일 본청 2층 대강당에서 관내 유·초중고· 특수학교 운영위원장 146명을 대상으로 '2023 학교운영위원장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최근 학교자치 확대와 단위학교 중심의 교육정책 추진으로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짐에 따라 학교운영위원장의 전문성 신장과 교육자치의 활성화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과 기능'을 주제로 관내 모초등학교 행정실장이 강연을 진행하면서 '학교=국가', '운영위원회=국회',  '운영위원=국회위원'이라는 PPT 자막을 노출시켰다. 

이날 강연자는 '국회의원'이라는 단어를 '국회위원'이라는 사전에도 없는 용어를 사용해 부적절했다는 지적을  뒤늦게 받았다. 

행사를 주관한 민주시민교육과 담당자는 "사전에 배포된 자료에는 해당 화면이 포함되지 않았다"며 "강연자가 이해를 돕기 위해 내용을 추가하면서 실수한 것으로 확인했다"고 말했다.

세종시는 지난 11일 '2023년도 세종시 기능경기대회' 시상식을 보도자료로 내면서 김준배 경제부시장 등이 수상자 3명을 뒷줄에 세운 채 찍은 사진을 언론에 배포했다.

이날 시상식 사진을 놓고 부시장 등이 자신의 얼굴알리기에 급급해 수상자를 배려하지 않았다는 지적을 받았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언론 배포용으로 서둘러 사진을 촬영하다 보니 꼼꼼히 내용을 살펴보지 못한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