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세종시장 25일 임명장 수요
김 원장, “모두 행복한 세종형 사회서비스 구축에 노력”
사회서비스 기관 소통 강화와 고품질 사회서비스 제공 다짐
공식 취임식은 2월 예정

김명희 제2대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원장이 25일 최민호 세종시장의 임명장을 받았다.(사진=세종시사회서비스원)
김명희 제2대 세종시사회서비스원 원장이 25일 최민호 세종시장의 임명장을 받았다.(사진=세종시사회서비스원)

세종시사회서비스원 2대 원장에 김명희 대전광역시 노인복지관 관장이 임명됐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25일 오전 시청 집무실에서 신임 김명희 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김 원장은 시장님의 선도적 복지철학을 바탕으로 세종형 사회서비스 모델 구축과 사회서비스 공공성 확대, 상생가능한 복지생태계 실현, 복지돌봄 서비스 고도화, 안전 및 책임경영 구현의 5대 운영목표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그동안 공직과 민간사회복지기관, 학계 등 경력을 바탕으로 모두가 행복한 세종형 사회서비스를 구축하는데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김 원장 취임식은 2월 중 세종시사회서비스원 다목적 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신임 김명희 원장은 1959년생으로 1978년에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대전에서 보건복지·여성·가족·자활·돌봄 등의 보직을 두루 거친 복지와 행정 전문가이다.  대전시의회에서 의회협력담당, 복지환경 전문위원, 의사담당관을 거친뒤 2018년 퇴임했다. 대전대학교에서 사회복지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한남대학교 사회혁신원 연구전담교수, )유알아이 미래전략연구원 부원장, 대전시노인복지관장을 지냈다. .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