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일까지…열린 이도의 날 운영 계획, 프로그램 구성 등 참여

열린 이도의 날_청소년 기획단 모집 홍보물
열린 이도의 날_청소년 기획단 모집 홍보물

세종시립도서관(관장 이은수)‘2024년 열린 이도의 날 청소년 기획단 1를 모집한다.

이도는 1216(초등 5학년중학교 3학년) 청소년들이 타인의 시선이나 간섭 없이 자신과 세상을 자유롭게 탐색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해당 연령만 입장해 이용할 수 있는 전용공간이다.

이도에서는 책과 함께 음악, 영화, 창작 재료·도구 등 다양한 콘텐츠를 넘나들며 이용할 수 있다.

열린 이도의 날은 시립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이도가 개방되는 날로, 올해는 청소년 기획단이 제작한 이도 소개 홍보물과 프로그램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청소년 기획단은 열린 이도의 날 기획부터 운영까지 직접 참여해 창의력을 마음껏 뽐낼 예정이다.

청소년 기획단은 세종시에 거주 또는 재학 중인 1216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25)로 참여 가능하다.

기획단 1기는 시립도서관 누리집 또는 현장(시립도서관 3층 이도)에서 내달 2일까지 신청받는다.

1기 기획단은 개별 안내를 통해 15명을 최종 선발하며 1차 열린 이도의 날(531일 예정)까지 활동하게 된다.

세종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기획단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도서관에서 꿈을 키우고 열정을 펼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립도서관 누리집(lib.sej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