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래상담동아리 개강
또래상담동아리 개강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임헌무 이하 청소년상담센터) 323() 14시부터 16시까지 센터 내 한누리실에서 2024년 또래상담동아리 개강식 및 총회를 진행했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2024년 또래상담동아리 안내 및 연간계획 발표, 임원선출 및 회칙개정, 임명장수여, 아이스브레이킹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또래상담이란 비슷한 연령과 유사한 경험 및 가치관을 가진 청소년들이 일정한 훈련을 받은 후에 주변에 있는 다른 또래들의 고민이나 문제 해결을 위해 조력하여 지지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본 센터에서는 또래상담동아리를 운영하며 10여명 내외의 청소년들이 또래상담자로서 참여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올해 또래상담동아리는 또래상담자로서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과 다양한 형태의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의 참여를 통해 세종시 청소년에게 좋은 지지자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 동아리는 이번 개강식을 시작으로 더욱 활발한 또래상담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연합회 활동, 활동주간 행사 운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www.sj1388.or.kr) 참고 및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44-866-131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