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방분권 T/F 회의, 19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통과 촉구

윤형권 세종시의회 행정수도완성특별위원장은 19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방분권T/F 제9차 회의에 참석해 국토균형발전과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지방자치법 개정을 국회에 촉구했다. (사진=세종시의회 제공) 
윤형권 세종시의회 행정수도완성특별위원장은 19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방분권T/F 제9차 회의에 참석해 국토균형발전과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지방자치법 개정을 국회에 촉구했다. (윤 위원장은 사진 뒷줄 왼쪽 세번째, 세종시의회 제공) 

윤형권 세종시의회 행정수도완성특별위원장은 19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지방분권T/F 9차 회의에 참석해 “국토균형발전과 실질적인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조속히 통과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는 전국시도의회 지방분권T/F 위원과 입법정책 전문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현재 국회에 계류되어 있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의 조속한 통과를 촉구하고, 지방자치법 개정 관련 시‧도의회의 활동과 일본 정부의 화이트리스트 배제 관련 협의회 활동 상황 등을 보고했다. 

윤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최근 발표된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연구용역 결과가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전국시도의회 지방분권T/F 위원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