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5-1생활권 ’스마트시티' 시범 사업 본격화
세종시, 5-1생활권 ’스마트시티' 시범 사업 본격화
  • 매거진세종
  • 승인 2019.08.15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4억 5천만원 투입 예정, 23일까지 참여 기업 공개 모집
‘시범도시 혁신기업육성 기반조성 사업’과 ‘지역시범 사업’ 등 2개 사업 추진
세종시는 오는 2021년까지 5-1생활권 스마트시티 시범도시 사업에 참여할 기업 모집에 나선다.

세종시는 5-1생활권 스마트시티 시범도시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로 하고 사업에 참여할 기업 모집에 나선다. 

국토교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는 스마트시티 시범도시 사업은 올해부터 오는 2021년까지 3년간 총 54억 5000만 원의 국비가 투입된다.

시는 ‘스마트시티 시범도시 혁신기업육성 기반조성 사업’과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지역시범 사업’ 등 2개 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공개 모집한다.

‘기반조성 사업’은 비R&D 사업으로 스마트시티 관련 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참여 기업에는 시제품 제작, 국내외 전시회 참가, 컨설팅 등은 물론, 세미나 및 워크숍, 벤치마킹 등 산·학·연·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기술교류 활동이 지원된다.

‘지역시범 사업’은 R&D 사업으로, 국내외 기업 간 공동기술개발을 발굴·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 기업에는 성과 창출을 위한 기술컨설팅, 기업 유치 설명회, 국제교류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3일까지 (재)세종테크노파크 홈페이지(http://sjtp.or.kr) 지원 사업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재)세종테크노파크(044-850-2175, 2172)로 문의하면 된다.

이춘희 시장은 “스마트시티 시범도시 지원 사업으로 관내외 기업에 스마트시티 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기업 역량 강화할 뿐만 아니라 글로벌 수준의 세종 스마트시티로 거듭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