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균형발전과 행정수도 염원
국민공모 통해 접수된 메시지 새긴 바닥돌 837개 추가 설치

세종호수공원내 '국가균형발전 상징공원'에 전 국민의 희망메시지가 담긴 바닥돌이 추가 설치된다.

'대한민국의 모든 동네가 다 살고 싶은 곳이 되기를!' -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세종시는 '국가균형발전 상징공원'에 균형발전을 염원하는 전 국민의 희망메시지가 담긴 바닥돌을 추가 설치한다.

'국가균형발전 상징공원'은 지난 2014년 6월 이춘희 시장의 선거 공약에 따라 조성된 곳으로, 세종호수공원 바람의 언덕에 위치해 있다.

시는 지난해  상징공원에 전 국민 공모를 통해 접수된 ‘행정수도 완성 기원, 미래·비전 메시지’ 4388개를 바닥돌에 새겨 설치했다.

시는 최종적으로 전국 17개 시도를 상징하는 1만 7000개 바닥돌을 설치할 계획으로, 올해는 총 837개를 추가한다.

올해 바닥돌에는 지난 3월 국민 공모를 통해 접수된 희망메시지와 지난 1월 세종에서 열린 ‘국가균형발전 선언 15주년 기념식’에서 작성된 주요 내빈과 일반 참석자의 희망메시지가 새겨졌다.

기념식에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 허태정 대전시장, 양승조 충남도지사 등이 참석해 국가 균형발전에 관한 희망메시지를 작성했다.

시는 상징조형물 인근에 ‘행정수도 완성, 자치분권 실현’ 문구와 역대 균형발전 정책의 성과를 둘러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국민 관심을 높이고 세종시 정체성을 널리 알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국가 균형발전 상징공원은 균형발전을 테마로 한 대한민국의 유일무이한 특색 있는 공원”이라며 “앞으로도 전국민의 희망메시지가 담긴 바닥돌 추가 설치를 통해 대한민국 균형발전을 상징하는 대표적 명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