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시교육청에서 150여명 참석

공무원연금관리공단 세종지부는 공직 경험과 재능을 나누고 실천하는  '세종상록자원봉사단 연합 발대식'을 16일 시교육청에서 열었다. (사진=공무원연금관리공단 세종지부)
공무원연금관리공단 세종지부는 공직 경험과 재능을 나누고 실천하는 '세종상록자원봉사단 연합 발대식'을 16일 시교육청에서 열었다. (사진=공무원연금관리공단 세종지부)

공무원연금공단 세종지부(지부장 강병홍)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과 은퇴공무원 사회공헌활동 활성화를 위해 16일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인생스토리 영상제작 봉사단 등 6개 봉사단 연합 발대식을 열었다.  행사에는 세종시와 자원봉사센터 봉사자, 은퇴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센터 임명옥 국장의 ‘봉사의 의미와 자세’를 주제로 한 기본 교육과 봉사단원 위촉 및 발대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오카리나 축하공연과 충남대 정진규 교수의 노년기 건강관리 특강도 실시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공무원연금공단 세종지부는 지난 3월부터 봉사자 양성을 위한 연금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세종상록자원봉사단 등 6개 봉사단 130여명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공직경험과 재능을 살려 자원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세종지역 은퇴공무원은 공단 세종지부(044-410-130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