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건강 서비스 ‘아름동, 건강을 부탁해!’시행
방문건강 서비스 ‘아름동, 건강을 부탁해!’시행
  • 매거진세종
  • 승인 2019.05.28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동, 의료 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아름동복합커뮤니티센터

세종시 아름동(동장 신현장)이 기존 통합사례관리에 방문 건강관리 기능을 보강한 보건·복지서비스 통합 서비스인 ‘아름동, 건강을 부탁해!’ 사업을 시행한다.

이 사업은 장애인, 노인, 단독가구 등 의료 취약계층을 전수 조사한 후, 방문간호사가 대상자를 찾아가 복지상담 뿐 아니라 개인별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아름동은 의료 취약계층 300여 명을 방문 간호사를 찾아가 혈압·혈당 등 기본검사를 실시하고 식이·운동요법 등을 알려주는 한편, 건강관리를 위한 파스 및 치약·칫솔, 스트레칭 밴드 등 건강용품을 제공한다.

아름동은 이번 사업으로 만성질환 예방과 조기 발견 후 치료에 도움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기에 발견된 만성질환자에게는 위험도에 따라 세종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치매안심센터 등의 전문기관 협력을 통해 복지·보건 통합 케어 플랜이 제공된다.

아름동은 자체 건강 특화사업인 어르신건강 호호교실, 야채와 육류를 전달하는 아름드림데이, 구석구석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사업과도 연계해 사업효과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신현장 아름동장은 “아름동 주민의 건강지킴이로 복지상담 및 건강관리가 필요한 대상자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갈 것”이라며 “복지 및 의료취약계층을 지속적으로 발굴·관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름동, 건강을 부탁해’ 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는 아름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044-301-6364~9)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

 

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