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평석 위원장, 생활체육시설 전국 최고 될 수 있도록 관심 가져야
이윤희 의원, 시정모니터단 홍보 강화와 복컴 체육관 운영 개선 요구
노종용 의원, 세종시 미래 위한 문화도시연구용역 당부
박성수 의원, 합리적인 리,통,반 기준 마련 요구
안찬영 의원, 사회적 기업 지원대책 무엇인가
이영세 의원, 여성 비율 많은 체육종목 여성지도자 위촉률 높여야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2019행정사무감사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 2019행정사무감사

세종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채평석)는 23일 자치분권문화국 및 읍․면․동을 대상으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행정복지위원회 위원들은 2일차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시정 모니터단 운영‧홍보와 공인관리 소홀 문제, 복합커뮤니티센터 체육관 운영 문제에 대한 질의를 이어갔다.

▶채평석(연동, 부강, 금남면) 위원장

읍·면·동 주민센터는 시민들이 시정을 접하는 최일선 창구로 좋은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직원들이 노력해야 한다. 현재 진행 중인 체육시설 연구용역에서 생활체육시설만큼은 전국 최고가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 달라.

▶ 이윤희(보람동) 의원

시정모니터단의 모니터 사항이 정책에 반영되고 실제 얼마나 개선되었는가. 시정모니터단 활동사항을 시민들이 많이 볼 수 있도록 홍보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달라. 복합커뮤니티센터 체육관 운영에 대한 주민 민원과 집행부 개선 대책은 무엇인가.

▶노종용(도담동) 의원

문화도시연구용역은 어떤 용역보다도 세종시의 향후 10년과 20년의 문화적인 특색을 입히는 첫걸음이다. 세종시 미래 도약을 위해 진정성을 갖고 준비해 세종시의 특성을 효과적으로 반영해 달라.

▶박성수(종촌동) 의원

이장과 통장은 기초행정을 보조하고 주민의 행정과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에 리·통별 인구 편차가 큰 경우 행정서비스에도 문제가 있을 수 있다. 합리적인 리·통반 기준 마련이 요구된다. 일부 공인관리대장이 부적절하게 관리되고 있다.

▶안찬영(한솔동) 의원

마을공동체지원센터와 도시재생센터의 역할관계가 모호하다. 두 기관의 역할 모델 정립을 고민해야 한다. 세종시가 육성하는 사회적 기업들에 대해 시가 우선하여 적극적인 구매를 해야 한다. 사회적 기업의 물품 및 용역 서비스를 모아놓은 플랫폼을 구축해 판로 확보의 마중물 역할을 해야 한다고 보는데 집행부 의견은 무엇인가.

▶이영세(비례) 의원

국내 체육계의 선수와 임원, 지도자간 성폭력 등이 사회문제로 심각하다. . 체육회와  장애인체육회 종목 내 여자선수가 30% 이상인 종목의 경우 여성 지도자나 코치를 위촉하는 방안을 강구해 달라.

행복위는 24일 보건복지국 및 보건소를 대상으로 3일차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