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대입지원 확대한다
세종시교육청, 대입지원 확대한다
  • 김경산 기자
  • 승인 2019.05.1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위학교 대입지도 역량 강화
‘대입지원단’내 3개 팀 109명 배치
교육청 대입상담실 연중 상시 운영
7월12~13일 80개 대학 참여하는 대입정보박람회 개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14일 단위학교 대입지도 역량강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2019년 대입지원전략을 발표했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14일 단위학교 대입지도 역량강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2019년 대입지원전략을 발표했다.

세종시교육청은 관내 학생의 대학 진학지원을 위해 ‘대입지원단’을 확대 운영하고, ‘대입상담실’을 연중 운영하는 등 입시 지원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최교진교육감은 14일 단위학교 대입지도 역량 강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2019년 대입지원 전략을 발표했다.

시교육청은 먼저 지난해 88명 규모의 ‘대입상담지원단’을 올해 총 109명으로 구성된 ‘2019 대입지원단’으로 개편했다.

‘대입지원단’내에 연구개발팀, 학력관리팀, 학생상담팀 등 전문화된 3개 팀을 두고 진학상담 프로그램 개발·보급과 수능·모의고사, 전국연합학력평가 기출문제 분석 등 학생 진학 자료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와함께, 종전 수시와 정시에 맞춰 집중 운영하던 교육청의 대입상담실은 사전 예약제를 통한 연중 운영방식으로 개선했다. 27개 학생 상담팀은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교육청 4층 대입상담실에서 중·고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컨설팅을 수행한다.

단위학교의 진로·진학지도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국단위 대입전문가 5명을 ‘2019 전국단위 진학지도 자문단’ 위원으로 위촉, 지난 4월 입시 현장교사 80명을 대상으로 진로·진학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고교 학년별로 구성된 학년부장자율협의체를 활성화해 진학 관련 데이터를 제공하고, 활용 방법 연수 등 학교 현장과의 네트워크도 강화하기로 했다.

이밖에 ‘대학생 우리누리 멘토단’운영과 ‘대입설명회’, ‘대학입학정보박람회’ 개최 등 학생이 직접 참여하는 현장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하단 안내포스터 참조)

최교진교육감은 “모든 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진로 선택과 진학 성공으로 교육공동체 모두 행복한 세종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대입지원에 정성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