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시현 씨 등 효행자 7명 표창
실천수기와 표어 공모전 시상식도 진행

세종시는 8일 제47회 어버이날 기념식에서  효행자 7명을  표창했다.(사진=세종시 제공)

세종시는  8일 시청 여민실에서 300여 명의 시민·학생이 참석해  ‘제47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대한노인회세종시지회(회장 장영)가 주관한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경로효친 정신을 실천해 귀감이 된 효행자 7명에게  보건복지부장관과 시장 표창이 수여됐다.

조치원읍에 거주하는 조시현(63)씨는 연로한 어머님과 뇌졸중으로 거동이 불편한 배우자를 돌보며 본업인 공업사 일을 성실히 수행하는 등 이웃의 귀감이 되고 있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부강면 거주 김언연(55)씨는 30년 넘게 시어머니를 극진히 봉양하며, 부강면주민자치위원회 위원으로  지역 내 어르신을 위해 봉사한 공로를 인정받아 시장 표창을 받았다.

이외에도 김순환(62·장군면), 안기문(72·연서면), 김형임(50·전의면), 신상원(67·도담동), 이복례(80·아름동) 씨가 효행 실천 등 지역사회 봉사 공로로 세종시장상을 수상했다.

이날  ‘효행실천수기 및 효행장려표어’ 공모에서 입상자로 선정된 11명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치러졌다.

세종시는 8일 제47회 어버이날 기념식을 갖고 효행자 등에 대해 표창을 전달했다.(사진=세종시 제공)
효행실천수기와 효행장려표어공모 입상자에게도 상장이 전달됐다. (사진=세종시 제공)

수기부문 학생부 대상은 김규영(세종여고 2년) 양이 수상했다. 김 양은 기념식장에서 자신의 수기 ‘다만, 우리의 거리는’을 발표해 부모님께 감사함과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어서 어린이, 장년층, 어르신 3세대가 함께하는 난타공연, 댄스공연, 율동공연을 포함해 초대가수 임주리 씨의 축하공연 등이 펼쳐져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이강진 정무부시장은 “어버이의 날을 맞아 효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어르신이 보다 편안하고 건강한 삶을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 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