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고교학점제 정책공감 콘서트 및 공유 한마당' 개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과 학생 대표가 참여해 '고교학점제 정책공감 콘서트'를 벌이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1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대연회장에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과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고교학점제 정책공감 콘서트 및 공유 한마당'을 열었다. .

이번 행사는 세종형 고교학점제 실천 사례를 공유하고 고교학점제도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여  진로진학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정제영 이화여대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교육의 미래’를 주제로 사전강연을 진행한데 이어 ,  최 교육감과 학생, 학부모가 참여해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의 실현, 고교학점제를 통한 일반고 역량강화’를 주제로 토크 콘서트를 벌였다. 

이밖에 세종시 교과특성화학교와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교과동아리 등 세종 고교 교육 공유 한마당도 함께 마련됐다.

최교진 교육감은 “최근 정부의 고교학점제와 대입 공정성 제고, 자사고·특목고 일반고 전환 등 고교교육 정책이 크게 변화하고 있어 학부모와 학생들의 걱정과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이번 행사로 교육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들이 교육부의 명확한 정책 방향과 세종 미래 고교 교육의 비전을 확인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