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9일 세계 반부패의 날 맞아
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 청렴 퀴즈 풀기 등 실시

세종시교육청은 12월 한 달 동안 '청렴 문화 확산 활동'을 추진한다. 사진은 최교진 교육감과 교육청 감사관 직원들이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세계 반부패의 날을 맞아 직원들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고 청렴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12월 한 달 동안 '청렴 문화 확산 활동'을 추진한다.

시육청은 12월 9일 UN이 반부패 협약 서명일을 기념하기 위해 세계 반부패의 날을 맞아 이날 오전 1층 로비에서 최교진 교육감과 교육청 직원들이 함께 청렴 구호를 외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감사관실 직원들이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공무원 행동강령 내용을 담은 청렴 리플렛을 청렴 장바구니에 넣어 배부하는 ‘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을 벌였다.

시교육청은 직원 대상으로 오는 12월 13일까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을 통해 ‘청렴 퀴즈 풀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만점자를 대상으로 추첨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오늘 캠페인을 비롯한 여러 활동들로 청렴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을 높여 세종시교육청에 청렴 문화가 자연스럽게 확산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청렴한 세종교육을 위해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