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우수기업·유공자·고용창출 우수기업 기업 표창

제2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가 2일 오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사진=세종시)

세종상공회의소 주최 ‘제2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가 2일 어진동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춘희 시장과 이두식 세종상공회의소 회장, 서금택 의장 등 각계 각층의 지역 인사들이 한 자리에 모여 기업인의 날을 축하했다. 

이날 올 한 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과 근로자 시상식과 함께 수상기업 및 지역벤처기업 홍보부스 운영, 축하공연 등이 진행됐다.

세종시 우수기업으로는 ▲경영부문 ㈜케이앤케이 ▲기술부문 ㈜레이크머티리얼즈 ▲창업부문 ㈜이콘비즈 ▲사회공헌부문 ㈜에스켐 등 4개사가 선정됐다.

유공자로는 ▲타이어뱅크㈜ 김용범 ▲한국무역협회 조아라 ▲미래생활㈜ 윤석연 ▲세종테크노파크 조항석 ▲리봄화장품㈜ 이승호 등 5명이 시장상을 수상했다.

고용창출 우수기업으로는 ▲㈜에프에이 ▲㈜피플인소프트 ▲㈜우리누리 ▲아트만산업 ▲남양유업㈜ 세종공장 ▲㈜체리네트웍스 ▲㈜바이브록 ▲엘이디라이텍㈜ ▲제일에듀스 ▲큐앤큐팜㈜ ▲㈜데이터몬스터즈 ▲리봄화장품㈜ ▲㈜경진 등 13개사가  선정됐다. 

시는 올해 우수기업에 중소기업 육성자금 대출금리 및 해외전시박람회 참가를 지원하고, 고용창출 우수기업에는 근로환경개선을 위한 지원금을 인센티브로 제공한다.

이춘희 시장은 “미중 무역전쟁, 일본의 경제보복 등 불확실성의 시대에서도 기업인들의 지칠 줄 모르는 도전과 열정으로 창출한 지역사회에 대한 기여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업인의 날을 시작으로 지역 경제인이 모두 함께 힘을 모아 경제도시 세종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