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가칭)제2특성화고등학교 교장 공모
11월 5일~13일까지 진행, 지원자 미달일 경우 재공고 실시

최근 교육 3주체 중 한 기둥인 학부모 관련단체의 무책임한 행태에 비판 여론이 높은 가운데 최교진 시교육감의 대응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와 내년 개교 예정인 (가칭)제2특성화고등학교 2개 학교에 대한 교장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교장의 기간 만료와 제2특성화고등학교 신설에 따라 추진됐다.

교장 공모 공개 모집은 전국단위 개방형으로 해당학교의 관련 조건 충족 시 교장자격증 미소지자도 응모가능하며 엄격한 심사 절차를 거쳐 선발한다.

1차 공고는 11월 5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하고 지원자가 1명이거나 없을 경우, 11월 14일부터 22일까지 재공고를 실시한다.

심사는 서류심사와 학교경영계획발표, 심층면접 등 학교와 세종시교육청 주관으로 2차에 걸쳐 진행하고 신설학교인 제2특성화고는 교육청 주관심사만 한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누리집(http://sasa.sjeduhs.kr)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을 참고하면 된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교장 공모를 통해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는 세계수준의 영재교육기관으로 발돋움하고, 제2특성화고등학교는 세종시 직업교육 허브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