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 연주, 국악 등 4개 부문 16팀 본선 진출
2일 오후 2시 세종시호수공원 수상무대섬에서 최종 경연
비보이 초청 등 시민참여 문화행사로

인사혁신처는 2일 오후 세종호수 수상무대섬에서 '제13회 공무원 음악대전 본선 경연'을 연다. (사진=세종호수 수상무대섬)
인사혁신처는 2일 오후 세종호수 수상무대섬에서 '제13회 공무원 음악대전 본선 경연'을 연다. (사진=세종호수 수상무대섬)

공무원 최고의 음악인(音樂人)을 가리는 공무원 음악대전 본선이 2일 오후 2시 세종시 호수공원 수상무대섬에서 열린다.

인사혁신처(처장 황서종)는 공무원의 자기개발과 적극적인 공직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제13회 공무원 음악대전 본선 경연’을 2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본선 경연에는 예선을 통과한 16팀(보컬가요 8, 보컬성악 2, 연주 4, 국악 2)이 참가한다. 1·2차로 나눠 진행된 예선 경연에는 총 515팀, 1336명이 참가했다.

본선 경연 결과  국무총리상 대상 1팀과 금상 3팀, 은상 4팀, 동상 4팀, 장려상 4팀 등 총 16팀을 시상할 예정이다.

올해 음악대전은 그동안 정부청사 내에서 개최하던 것에서 벗어나 세종시 호수공원에서 비보이 등 초청 공연을 병행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문화행사로 진행된다.

정만석 인사혁신처 차장은 “공무원 음악대전을 계기로 공직자 중심의 행사가 아닌 지역주민이 동참하는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하여 지역 문화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