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분권세종의회, 31일 기자회견
"자유한국당 100대 문제사업 지정 고집하며 충청도민 심판 나설 것"
송아영 자유한국당 세종시당위원장,
"설계비 절차상 문제 지적일 뿐, 국회세종의사당 적극 찬성" 반박

'지방분권세종회의'는 31일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유한국당 정책위의 국회세종의사당 설치 기본설계비 10억원 예산을 100대 문제사업으로 지정한 것은 '제2의 수정안 획책 음모'라며 강력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정책위원회가 최근 2020회계연도 예산안 100대 문제 사업에 국회세종의사당 건설기본설계비 10억원을 포함한 것에 대해 시민단체와 자유한국당 세종시당이 같은 날 한 장소에서 연달아 기자회견을 열고 비판과 해명에 나섰다.  

'행정수도 완성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지방분권세종회의'(이하 '세종회의')는 31일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자유한국당의 국회세종의사당 설계비 문제사업 지정은 제2의 세종시 수정안 획책 음모라며 강력 비난했다. 

세종회의 김수현 특별과제위원장은  "자유한국당 정책위가 2020 회계연도 예산안 100대 문제사업 보고서에 국회세종의사당 건설기본설계비 10억원이 포함한 것에 대해, 우리는 제2의 세종시 수정안 파동으로  규정하고 이를 고집할 경우 내년 총선에서 550만 충청도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 위원장은 "자유한국당의 이중적 행태와 발목잡기는 세종시 건설 과정에부터 일관적이고 반복적이라는 점에서 문제의 심각성이 크다"며 "한국당의 논리는 2003년 여야 합의를 통해 신행정수도특별법을 통과시키고도, 2004년 신행정수도 위헌판결을 주도하며 위헌 판결을 받아낸 후 '법치주의 승리'라고 자평했던 당시 박근혜 대표와 한나라의 이중적 작태를 다시 보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세종회의 측은 자유한국당 중앙당 항의방문과 현수막 게시, 국회기자회견 등 투쟁수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송아영 자유한국당 세종시당위원장은 31일 "민주당은 당론으로 채택한 국회세종의사당 설치 문제를 해당 상임위에 공식 상정한 예가 없다"며 "10억원을 쪽지예산처럼 설계비로 반영한 절차상 문제를 지적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1시간 뒤 브리핑룸을 찾은 송아영 자유한국당 세종시당위원장은 "국회세종의사당 설치는 국민과의 약속"이라며 "민주당이 당론으로  채택했음에도 해당 상임위인 국회운영위에 정식 안건으로 단 한 차례도 상정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송 위원장은 문제사업 지정은 "설계비 10억원은 일종의 쪽지예산처럼 반영된 것으로 실무자가 절차상 문제 있는 예산으로 판단한 내용"이라고 해명했다.

송 위원장은 "자유한국당이 마치 세종의사당 설치를 반대하는 것처럼 여론을 호도하지 말라"며 "국회운영위에서 정식으로 심의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