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마을 시민연구자 프로그램 수강생 선착순 모집
세종시, 마을 시민연구자 프로그램 수강생 선착순 모집
  • 매거진세종
  • 승인 2019.10.0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단절여성, 은퇴자 등 시민 누구나 신청가능
마을이해·글쓰기·기록화 방법 등 교육…13일까지 접수

세종시가 교육부 주관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면서 ‘마을 시민연구자’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하고 오는 13일까지 수강생 4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마을 시민연구자’ 프로그램은 국내외 지역학 운영사례를 통해 세종학 발전 방향과 우리지역 이해를 높이고, 특성을 기록하는 방법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강좌는 마을활동에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14일부터 11월 20일까지 매주 월·수·금 오전 10시 대평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16차례 운영한다.

강의는 관내·외 마을 활동 기관·단체 강사를 활용해 마을공동체 활동 기록화 사례 중심으로 진행한다.

강사는 신정은 대전마을활동가 포럼 대표를 비롯해 한혜정 공주대 연구교수, 주일식 세종 마을공동체 지원센터장, 박지현 대전마을교육공동체 포럼 대표, 이용원 월간 토마토 대표, 복권승 공동체 세움 이사, 이상호 사진작가, 김종열 작가 등이다.

수강신청은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www.sjhle.or.kr)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교육지원과(044-300-3922)로 연락하면 된다.

이춘희 시장은 “마을 시민연구자 양성 강좌를 통해 시민들이 급변하는 세종 지역사를 기록·관리할 수 있도록 양성할 것”이라며 “이번 강좌를 시작으로 시민 주도의 세종학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