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추석 명절보내기 종합 대책 마련
조치원역과 세종시외버스터미널에 119구급차 배치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시내버스 정상 운행, 비상방역대책반 운영

세종시청사
세종시청사

세종시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 명절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시는 추석 연휴 4일 동안 9개 대책반, 253명으로 구성된 종합대책상황실을 운영해  재난·교통·의료·민원·환경 등 시민 생활 각 분야에서 불편없는 명절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9개 대책반은 ▲종합상황반을 비롯해 ▲재난안전대책반 ▲소방안전대책반 ▲도로·교통대책반 ▲환경대책반 ▲급수대책반 ▲의료대책반 ▲서민생활안정대책반 ▲복지대책반으로 구성됐다.

시는 전통시장 주변 도로의 한시 주차를 2시간까지 허용하고, 연휴 기간 동안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며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을 10%까지 할인한다.

재난안전상황실을 24시간 운영하며, 조치원역과 세종시외버스터미널에는 119 구급차를 배치하기로 했다. 

추석 연휴기간에는 시내버스 전 노선을 정상 운행하고, 교통상황실과 긴급 도로복구반을 운영해 교통사고 등에 신속히 대응한다.

추석 당일(13일)과 일요일(15일)을 제외한 나머지 날에는 쓰레기 수거를  정상적으로 실시한다.

충남대병원세종의원과 엔케이(NK)세종병원은 24시간 응급진료 체계를 유지하고,  당직의료기간과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운영한다.

또, 해외여행 및 대규모 이동이 예상되는 이번 추석 명절 기간 A형간염, 메르스, 수인성식품매개질환 등 감염병 발생에 대비해 비상방역대책반을 가동한다.

세종시보건소도  연휴 의료대책을 마련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관내 병의원 106곳과 약국 113곳이 일자별로 지정 운영하고, 보건소는 연휴 기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비상진료를 실시한다. 

추석 연휴 당직의료기관과 비상진료기관 및 약국 안내는 시청 당직실(044-300-8888), 보건소(044-301-2000)로 문의하면 된다.

또, 시청 홈페이지(https://www.sejong.go.kr/index.jsp)와 보건소 홈페이지(https://www.sejong.go.kr/health.do),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e-gen.or.kr) 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