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회의 열고 16건의 행감 지적사항 처리보고 청취

세종시의회운영위는 2일 회의를 열고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계획 보고를 듣고 2차 추경 예산안을 처리했다.
세종시의회운영위는 2일 회의를 열고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계획 보고를 듣고 2차 추경 예산안을 처리했다.

세종시의회운영위원회는 2일 회의를 열고,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처리계획과 제2회 추경예산안, 기타 조례안 등 3건을 처리했다.

의회운영위는 지난 5월 의회사무처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총 16건(시정 3건, 주의 4건, 개선 7건, 권고 2건)의 조치 결과를 보고 받고, 당부사항을 전달했다.

이윤희 위원은 의회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의 유해 게시물 게재 여부를 수시 점검해 조치할 것을 요구하고, 의회 최종 의결 내용과 다르게 조례가 공포되는 오류와 관련해 의회 차원에서 재발 방지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이재현 위원장은 청사 내 공조실 진동영향평가 용역이 내실 있게 이뤄질 수 있도록 착수 전 의회운영위원회에 사전 보고 후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윤형권 위원은 10월 예정된 중국 구이저우성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대표단의 의회 내방 일정에 본회의장 연설을 포함시하도록 준비해 줄 것을 요구했다.

이영세 위원은 이번 추경 예산안과 관련해 지방자치단체 세출예산 집행기준 등 관련 규정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주문했다.

안찬영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원안 가결시켰다.

 

저작권자 © 전국도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